2025/05/29 2

⛪ 디즈니랜드로 변질되는 가톨릭교회의 상업화?

⛪ 디즈니랜드로 변질되는 가톨릭교회의 상업화?― 종교와 돈, 그 미묘한 경계에 대하여가톨릭 교회는 전 세계 수십억 명의 신자를 이끄는 종교 공동체입니다. 하지만 신앙이라는 신성한 가치와는 별개로, 오늘날의 교회는 막대한 자산과 브랜드 파워를 지닌 하나의 경제 시스템이자 기업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실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바로 바티칸의 상업화 논란입니다.1. 신앙의 터전, 동시에 '경제 체제'로 기능하는 바티칸바티칸은 세계에서 가장 작은 독립 국가이지만, 그 영향력은 결코 작지 않습니다. 바티칸 시국은 자체 산업이 거의 없기 때문에 관광과 자산 운용에 크게 의존하고 있습니다.바티칸 박물관은 매년 수백만 명의 관람객을 끌어들이며, 2019년 기준 약 1억 달러에 가까운 수익을 올렸습니다.이러한..

바다건너News 2025.05.29

언론은 어떻게 레오 14세 교황을 이미지화했는가?

언론은 어떻게 레오 14세 교황을 이미지화했는가?첫 미국인 교황의 언론플레이 전략 분석2025년 5월 8일, 가톨릭 교회는 역사적인 순간을 맞이했습니다. 미국 시카고 출신의 로버트 프랜시스 프레보스트 추기경이 새 교황으로 선출되며 레오 14세라는 이름을 택한 것입니다. 이는 가톨릭 역사상 첫 미국인 교황이자, 프란치스코 교황에 이어 두 번째 아메리카 대륙 출신 교황, 그리고 근대 이후 첫 아우구스티노회 출신 교황이라는 점에서 세계적 주목을 받았습니다.이러한 상징성은 전 세계 언론—특히 가톨릭 언론들—이 레오 14세를 소개하고 해석하는 데 중요한 기초가 되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티칸 뉴스, CNA, 내셔널 가톨릭 리포터(NCR) 등 주요 가톨릭 매체 보도를 중심으로 레오 14세 교황의 이미지가 어떻게 ..

바다건너News 2025.05.29